티스토리 뷰

건강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주택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달라진 정보 다함께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먼저 오늘 주택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관심사로 [아하!] 주택담보대출, 은행 대신 보험사로 쏠리는 이유는? 관련한 항목이 화제가 된다고 합니다. 이 포스팅 내용을 보는 독자님들께서는 별 일 없으신지요.


[아하!] 주택담보대출, 은행 대신 보험사로 쏠리는 이유는?
최근에는 보험사들이 금리를 일제히 내리면서 주택담보대출(이하 주담대)과 관련해 2금융권인 보험사로 눈을... 여기에 중도 상환 시 원금의 50% 이내는 수수료를 면제 해주는 상품도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대출 조건의...
2020-09-23 11:44

 

지난주에 너무 어지러워서 병원에 다녀왔는데 빈혈증상이 보인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부랴부랴 영양제 사서 챙겨먹고 있어요. 평생 빈혈에 안걸릴 줄 알았는데 약간 우울했어요. 오늘은 주택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주택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달라진 정보


주택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비슷한 항목을 시간날 때마다 웹서핑해 보니 아래와 같은 최근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관련하여 카카오뱅크의 신용대출이 이미 늘어난 상황에 주택대출에 밀린 수요까지 유입되면서 추가적인 증가도 예상되고 있다고 합니다.

 

신용대출 급증에 따른 부실률 상승 등 관련 리스크에 대한 우려가 고조되고 있고, 전세대출을 규제하는 6·17 부동산 대책으로 향후 신용대출 수요가 더욱 증대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은행들이 선제적 관리에 나서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시중은행들이 주택 대출에 이어 신용대출 문턱까지 높이고 있는 상황도 인터넷은행의 대출 창구를 대안으로 판단하게 하는 요인이라고 합니다.

 


제목: 은행과 보험사의 주택담보대출 차이점 따져봐야

내용: 하지만 지난 몇 년간 급격히 달라진 대출 환경으로 2금융권 보험사 주택담보대출을 향한 관심도가 높아졌다.... 상품과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상품 등 대출자의 상환 계획에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이는 대출 규제...
날짜: 2020-09-15 00:51


제목: 똑똑한 주택담보대출금리 비슷한데 한도(DSR 60%)는 더 높은 보험사 대출

내용: 주택가격이 9억원을 초과할 경우 LTV는 20%까지 제한될 수 있다. 중도 상환 수수료와 면제 기간도 계산해볼 필요가 있다. 은행은 대출이 실행된 지 3년 안에 차주가 대출을 상환하거나 바꾸면, 갚는 금액과 남은 대출 기간 등을...
날짜: 2020-06-15 01:24

 

더욱 관심이 가는 사항이 혹시나 나타나면 여유가 나면 혼자 최선을 다해 인터넷 웹서핑 해보시는 것도 아마 좋을 듯 합니다. 그러면 이 내용에 관련된 좀 더 자세한 정보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All 바른 금융] 은행 말고, 보험사 주담대 이용해볼까?
중도상환수수료를 면제해주는 경우가 있어 비용 절감에 유리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통상적으로 은행이 금리가 낮지만 보험사 주담대 금리도 많이 낮아진 상황"이라며 "주담대의 경우 담보가 있는 대출이...
2020-10-02 04:46

주택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관련 내용으로 케이뱅크 관계자는 “개개인사업자 신용대출과 비대면 아파트 담보대출은 준비 중이다”라며 “사실 주택담보대출 자체가 대면으로도 굉장히 복잡하다고 합니다. 어떻게 만들어야 고객들이 편하게 대출을 이용할 수 있을지 고민 중이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케이뱅크가 대출 영업을 재개한 것은 무려 15개월 만이라고 합니다. 전년 4월 KT로부터 유상증자를 통해 자본을 확충하려던 계획이 무산되면서 케이뱅크는 신규 대출 영업을 중단해야 했다고 합니다.

 

 

 

 

 

반면 카카오뱅크의 총여신은 작년 3월 말 9조6665억원해서 올해 3월 말 16조7475억원까지 크게 확대됐다고 합니다. 같은 기간 총수신 규모는 14조8971억원에서 21조3430억원으로 늘어났다고 합니다. 연체율과 고정이하여신비율은 각각 0.20%, 0.23%로 나타나며 케이뱅크와 큰 격차를 보여줬다고 합니다.

 

이상 주택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시간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