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잘지내셨나요, 주택담보대출 이자상환 연말정산시 제출서류 알아보세요 다같이 공유하고자 합니다. 그 전에 최근 주택담보대출 이자상환 연말정산시 제출서류 검색어로 금융·경제분야 새해 달라지는 것들 연관된 내용이 많은 화제가 된다고 합니다. 애독자님들께서는 특별한 일 없으신지요.


금융·경제분야 새해 달라지는 것들
사용실적의 연말정산 소득공제율이 한시적으로 기존의 30%에서 40%로 인상된다. 신용카드는 공제율 15%를... 있는 서류를 납세지 관할 세무서장에게 제출해야 한다. 장기주택저당차입금(주택담보대출) 이자상환액의 소득공제...
2015-01-04 22:04

말이 살찌고 저도 살찌고 하늘이 높아진다고 하는데 제가 귀찮아서 눕는 바람에 하늘이 점점 더 높아지고있습니다. 여름이 지나고나서 급 하던 운동에 실증을 내고 운동을 포기하니 살만 디룩디룩 찌기 시작하네요 에고 ㅠㅠ 그러면 주택담보대출 이자상환 연말정산시 제출서류 대해서 공유해 볼까 합니다.

주택담보대출 이자상환 연말정산시 제출서류 알아보세요


주택담보대출 이자상환 연말정산시 제출서류 비슷한 내용을 몇번 살펴보니 아래처럼 최근의 사항을 알 수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 이자상환 연말정산시 제출서류 외에도 연말정산을 할 때 가장 질문이 많은 항목이 신용카드 공제에서 빠지는 금액에 대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 항목들은 국세청 간소화서비스 카드 사용액을 보면, 비정상 사용액 및 공제 제외대상금액이라고 해서 빠진다고 합니다. 아예 사용액에서 안 나오기도 한다고 합니다.

 

보통 기본공제 대상자는 등본에 나와 있는 가족을 의미할 때가 많은데 주소에 서로 아무런 관련이 없이 생계를 같이 하는 것으로 보는 경우는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2017년에 새로 사업(보험설계, 방문판매, 음료배달)을 시작했거나, 해당 사업에서만 수입금액이 2016년에 7500만원 미만인 방문판매업자와 보험설계사는 대표적인 간편장부대상자로서 사업소득자임에도 2월 중에 연말정산을 하면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안 해도 된다고 합니다.

 


제목: 다자녀 가구·기부금 공제 확대 13번째 월급 챙기세요

내용: 구멍 난 수익률을 메우려면 13번째 월급인 연말정산 세(稅)테크가 절실하다. 전문가들은 올해 달라지는... 기간으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 이자상환액도 매년 1000만원 한도까지 전액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주택...
날짜: 2011-11-29 08:51


제목: [돈이 보인다]내 집 마련 소득공제 노하우

내용: 장기주택저당차입금 이자상환액 소득공제 : 장기주택저당차입금 이자도 전액 공제.(주택자금 소득공제는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홈페이지(www.yesone. go.kr)에서 본인이 낸 불입액이나 대출상환액 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
날짜: 2009-12-25 03:45


제목: [스냅타임] 사회초년생을 위한 2019 연말정산 꿀팁

내용: 주택청약저축과 카드 소비, 주택담보대출 이자 상환액 등이 소득공제 대상으로, 대개 소득이 적을수록 납부해야... 연말정산에 필요한 웬만한 서류들은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조회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만...
날짜: 2019-01-07 16:19


 

더욱 조사하고픈 문건이 혹시 생기면 여유가 생길 때 직접 호기심에 검색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그러면 이 문건에 관련된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달라진 연말정산] "주택담보대출 이자·월세 공제받으세요"
연말정산 관련서류를 작성해 제출해야 한다. 26일 국세청이 발표한 2019년 연말정산 종합안내에 따르면 주택 취득 시 기준시세가 4억원 이하인 경우만 적용되던 장기주택저당차입금 이자상환액 공제대상이 5억원 이하...
2019-12-26 07:38

주택담보대출 이자상환 연말정산시 제출서류 관련하여 우선, 올해 2월 12일 이후로 면세점에서 쓴 면세물품 구매비용은 신용카드 소득공제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신차 구매비용, 교육비(취학 전 학원비 제외) 등도 신용카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이외에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혜택 적용 대상에 5·18 민주화운동 부상자, 고엽제 후유증 환자로서 장애등급 판정을 받은 사람이 추가됐다고 합니다. 이들은 회사에 감면 관련한 신청서를 낼 필요없이, 퇴직한 근로자는 주소지 관할 세무서에 직접 관련한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급여 총액이 7000만 원 이하근로자가 올해 7월 1일 이후 박물관, 미술관 입장료를 신용카드 결제시 30% 소득 공제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액이 소득공제 한도를 넘었다면, 초과액은 도서, 공연비와 합쳐 다시 최대 100만 원까지 추가로 공제된다고 합니다.

 

주택담보대출 이자상환 연말정산시 제출서류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건강한 시간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