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사드립니다, 빌라 주택담보대출 한도 한 번 이용해봐요 다함께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우선 최근 빌라 주택담보대출 한도 관심사로 은행 주택담보대출 비율 LTV, 목적·조건에 따라 한도도 다르다 관련 정보가 상당한 이슈가 된다고 합니다. 이 블로그 내용을 보시는 분들은 평안하신지요.


은행 주택담보대출 비율 LTV, 목적·조건에 따라 한도도 다르다
먼저 주택구입자금 대출과 생활자금 마련 목적 담보 대출의 LTV 한도가 다르다. 보유하고 있는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등 부동산을 담보로 생활자금 대출을 이용할 때 구매 시보다 약 10% 정도 LTV가 줄어든다. 무주택...
2020-10-08 16:06

 

 

아침 저녁으로 날이 서늘하고 이제는 겉 옷 없이 다닐 수 없는 계절이 왔어요. 경량패딩 입어야 할 정도로 아침에는 기온이 많이 떨어졌더라구요. 사계절 바뀌는 것 새삼 신기해요. 아, 그리고 이번엔 빌라 주택담보대출 한도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빌라 주택담보대출 한도 한 번 이용해봐요

위키피디아에 의하면,


빌라 주택담보대출 한도 관련된 문건을 한번 인터넷 웹서핑 해보니 아래와 같은 최신의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빌라 주택담보대출 한도 관련하여 변동 주담대 금리는 기준금리에 은행 수익과 리스크를 감안한 가산금리를 더하고, 한 명별 우대금리를 빼 책정한다고 합니다. 주담대 금리가 올라간 건 은행들이 우대 폭을 줄이거나 가산금리를 올리고 있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금융채 6개월물을 기준으로 주택대출 금리를 산정하는 하나은행은 신규취급액 기준 금리가 지난달 19일 연 2.48∼3.78%였는데 이날 금리는 2.612∼3.912%다고 합니다. 상단과 하단이 각각 0.132%포인트 올라갔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은행권은 낮은 금리로 수억 원씩 빌리는 고신용·고소득 전문직의 신용대출부터 줄이는 쪽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은행권에서는 1억원 선에서 한도를 조절하거나 특수직(의사·변호사 등 전문직 포함)의 신용대출 한도를 낮추는 방안이 거론되고 있다고 합니다.

 


제목: 안팔리는 빌라때문에졸지에 2주택 세금폭탄 `전전긍긍`

내용: 빌라에서 살다가 넓고 깨끗한 새집으로 이사를 가려고 분양받은 사람들은 빌라를 처분하지 않으면 규제 적용 후 대출한도(주택담보대출비율·LTV) 수준을 적용받는다. 비규제 당시 입주 때 시세 대비 60~70% 대출이 가능했지만...
날짜: 2020-08-11 08:28
제목: 공동명의 담보대출 "동의여부가 핵심"

내용: 그렇다면 공동명의로 등록된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등 주택으로 담보대출을 이용할 경우 기존... 이 경우 돈을 빌리는 사람은 채무자, 나머지 명의자는 담보제공자가 된다. 단 이미 규제지역별 LTV 한도를 초과해 담보대출을...
날짜: 2020-09-11 03:53


더욱 궁금한 항목이 나타나면 한가로울 때 스스로 시간날 때 알아보시는 것도 추천될 듯 합니다. 자, 이제부터 이 문건에 연관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주담대에 신용대출까지은행, 금리로 문턱 높인다
은행들이 주택담보대출과 신용대출의 금리를 올리는 방법으로 대출 속도 조절에 나서고 있다. 신용대출이... 17일 금융권에 따르면 시중은행들은 신용대출의 우대금리를 축소하거나 한도를 낮추는 방식으로 전체 신용대출...
2020-09-17 01:30
 

빌라 주택담보대출 한도 더 알아보면 오피스텔시장 또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에 관계자에 의하면, 올해 상반기 전국 오피스텔 거래량은 1만8409건으로, 지난해 대비 27% 이상 증가해갔다고 합니다. 서울 지역의 오피스텔은 지난해 동기 4281건에 비해 59.4%가 늘어난 6826건이 거래됐다고 합니다. 지방 5대 광역시의 경우 올해 5~7월 오피스텔 거래량은 2017건으로, 지난해 동기 거래량인 1581건과 비교해 39% 증가해갔다고 합니다.

 

아울러 정부가 이달 4일 통과시킨 「지방세법」 개정안에 의하면 앞으로 주거용 오피스텔은 주택 수에 포함되게 된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다주택자 취득세율을 부과받지 않으려면 오피스텔을 처분해야 하는 상황이 됐다고 합니다. 아파트와 달리 임대사업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다고 하더라도 주택 수에 포함되기 때문에 조정대상지역 내 2주택자는 8%, 3주택자는 12%의 취득세율을 적용받게 된다고 합니다. 비조정대상지역 내 2주택자는 1~3%, 3주택자는 8%, 4주택자는 12%의 과세를 받는다고 합니다.

 

지난달(7월) 22일 세제발전심의원회에서 발표된 ‘2020년 세법 개정안’이 이달 25일 개최된 국무회의서 의결됐다고 합니다. 이번 「지방세법」 개정안은 다주택자와 법인 주택의 취득세율 강화 등을 골자로 했는데, 이에 따라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빌라, 오피스텔 등에 시장의 흥미가 커졌다고 합니다.

 

이제 빌라 주택담보대출 한도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