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행복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소상공인 직접대출 구비서류 좋은 내용 한번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그 전에 오늘 소상공인 직접대출 구비서류 내용으로 오늘(18일)부터 코로나19 대출·긴급재난지원금 은행서도 접수 관련 문건이 화제가 된다고 합니다. 이 블로그 내용을 보시는 분들은 별 일 없으신지요.


오늘(18일)부터 코로나19 대출·긴급재난지원금 은행서도 접수
 18일부터 시중은행 창구에서도 긴급재난지원금 접수가 시작됨과 동시에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2차 대출도... 6개 서류를 구비해야 한다. 금융위원회 관계자는 "기존에 이용하던 은행에서 대출을 신청하는 경우 신용평가, 금리...
2020-05-18 00:42
 

오늘 출근하는데 길가에 단풍이 진짜 예쁘게 폈더라구요. 빨간색 노란색 완전 난리 났는데 출근 안하고 어디로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이 완전 강하게 들었어요. 아, 그리고 오늘은 소상공인 직접대출 구비서류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소상공인 직접대출 구비서류 좋은 내용

위키피디아에 의하면,


소상공인 직접대출 구비서류 상관 정보를 열심히 살펴보니 다음과 같이 최근 항목을 알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직접대출 구비서류 추가적으로 지인들은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만큼 아무리 손세정과 발열 체크를 철저히 해도 감염이 고민된다고 염려했습니다고 합니다. 일도 좋지만 건강을 먼저 챙겨야 한다는 뜻이었습니다고 합니다. 시민들이 만진 지폐·서류·펜을 통해 접촉할 수밖에 없었으니까요. 언제나 그랬듯 두려움보다 컸던 것은 대출 심사에서 탈락한 분들의 눈물이었습니다고 합니다. 어떻게든 다른 방법을 찾아드리고 싶었습니다고 합니다. 하지만 수출과 내수가 나아지지 않다 보니 기업들의 재정도 한계에 부딪힐 수밖에 없습니다고 합니다. 금융권도 마찬가지죠. 현재의 악순환을 어떻게 선순환으로 바꿀 것인가, 이것이 우리가 풀어야 할 숙제입니다고 합니다.

 

모쪼록 시민들께 부탁합니다고 합니다. 감염 예방에 만전을 다하되 폐업 위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서라도 조금씩 소비를 늘려주세요. 한동안 긴 장마까지 겹쳐 소비 회복이 더뎠다고 합니다고 합니다. 골목상권과 관광지 모두 생존 위기에 놓여있습니다고 합니다. 다들 지갑 사정이 좋지 않겠지만 대전형 지역화폐인 ‘온통대전’을 통해 지역 상권을 살려주세요. 특별히 구매가 많은 식료품 등의 필수 지출 품목의 경우 온라인보다는 골목상권을 애용해주세요. 소상공인과를 비롯한 시청의 각 과에서도 피해를 돕기 위한 훌륭한 정책을 쯤해서 마련하겠습니다고 합니다. 자주 찾아뵈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분들이 꼭 힘을 내셨으면 합니다고 합니다.

 

그래도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고 합니다. 지원사업을 통해 약소하게나마 점포당 300만 원을 지급했더니 눈물을 훔치며 감사하다는 인사를 거듭했습니다고 합니다. 더 드리지 못해 송구할 뿐인데 감사하다니요… 가슴이 저렸습니다고 합니다. 아팠습니다고 합니다. 미안했습니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 부지런히 일해야 했습니다고 합니다.

 


제목: 소상공인 긴급대출 바닥"5월 한 달 또 고비"

내용: [기자] 저신용 소상공인을 위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1,000만원 직접 대출 신청이 내일(6일) 오후 6시... 했더라도 대출금을 여태 받지 못한 소상공인도 있습니다. "(지난달) 갖춰야 할 구비서류랑...
날짜: 2020-05-05 00:27


제목: [르포] 소상공인 2차 대출 첫날 창구 썰렁금리는 높고 한도는 적고 여전히 불만

내용: 지난 1차 지원 때 신청했지만 아직 대출을 받지 못한 소상공인도 상당수다. 1차 대출을 신청한 사람은 중복... 구비서류 없이 신분증만 지참하면 관련 절차 진행이 가능하다. 재난지원금 신청은 평균 3~4분 정도 시간이 소요됐다....
날짜: 2020-05-18 20:02


더욱 알아보고자 하는 정보가 있으면 스스로 꼼꼼히 인터넷 서핑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그렇다면 이 사항에 관심있는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소진공, 나이스평가정보와 소상공인 정책자금 비대면 금융서비스 협업
그간 소상공인은 소진공이 직접 대출하는 정책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관련서류를 구비해 소진공의 전국 66개 지역센터에 직접 방문해야 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온라인으로 대출신청이 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따라서...
2020-07-30 23:36
 

소상공인 직접대출 구비서류 관련 내용으로 이날 신한·국민·하나·우리·농협·기업·대구은행 전 지점에서는 총 10조원 규모의 2차 소상공인 금융지원 대출 사전접수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금융권에 발표에 따르면 이날부터 신한·KB국민·하나·우리·NH농협카드 등 금융그룹 계열 카드사는 소속 금융그룹의 은행 영업점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접수를 한다고 합니다. BC카드는 제휴 금융기관 15곳에서 관련된 요청을 받기로 했다고 합니다.

 

단 금주 오프라인 해당 요청 현황을 지켜보고 앞으로도 긴급재난지원금 해당 요청은 즈음해서 5부제로 운영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제 소상공인 직접대출 구비서류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